FAQ
자주묻는 질문
방문상담이 가능한가요?

우선, 유선상담을 진행한 후에 방문상담 일정 협의가 가능합니다. 어썸피플은 클라이언트 문의 사항을 상세히 검토한 후에 최상의 컨설팅 및 운영 제안을 하기에 일부 대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방문 상담 일정이 늦춰질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전화상담은 언제 받아볼 수 있을까요?

전화상담은 문의 내용을 확인 후, 순차적으로 전화를 드리고 있습니다. 급할 시, 문자 및 카톡, 또는 홈페이지내 채널톡 문의를 주시면 최대한 즉각적인 대응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담을 받은 다음에 관련자료(견적서, 제안자료)를 언제 받을 수 있을까요?

상담 통화가 완료되고, 견적서는 보통 1~2일 이내, 제안서 및 기획서는 3~7일 안에 받아보실 수 있으며, 광고주님 스케줄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가 없어서 광고제안이 가능한가요?

아직 서비스 런칭 전이거나, 개편중이신분들이 준비기간 내에 광고제안을 받아보고 싶어하십니다. 구체적인 서비스 및 상품에 대한 팜플렛이나 자료가 있으시다면 그걸로 광고 컨설팅 및 제안을 받아 보실 수 있으십니다. 또한 어썸피플 상담설문지를 작성해주신다면 더욱 구체적으로 제안드릴 수 있습니다.

광고비용은 얼마인가요?

광고비용의 측정은 (매체, 수량, 기간)에 따라 달리 측정되며, 각 매체별로 운영하는 사항에 따라 달리 측정되기에 정확한 상담 및 제안을 통해서 비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사항은 비용을 저렴하게 제안을 받은 곳이 있으시다면, (진행매체의 세부내역, 수량, 기간) 특약사항의 조건들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계약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광고계약기간은 통상적으로 월(MONTH) 기준으로 견적제안을 드리기에 1개월 기준이며, 계약서 작성은 1년의 기준으로 작성되지만, 상호협의하에 기간조정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특이사항으로 프로모션 마케팅으로 단기적으로 운영하는 이벤트에 대해서는 단기계약도 운영이 가능합니다.

계약 선입금 비용이 얼마인가요?

어썸피플에서는 광고비용 후불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귀사의 결제 방침에 따라 세금계산서 공급일정, 결제일정이 있기에 선발행, 또는 선입금으로도 운영이 가능하며, 최대한 일정을 협의하여 비용이 결정됩니다.

광고대행 시작 시 준비사항은 어떤 것이 있나요?

대행 시작 시 어썸피플 측에서 캠페인 요청서를 보내드립니다. 내용에 준비사항을 기재했으며, 원본 소스 및 이미지, 영상 자료 등은 어썸피플 클라우드에 업로드 요청을 드립니다.

광고대행은 어떻게 시작되고 진행되나요?

계약서 작성을 전자계약, 또는 우편계약으로 작성하며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팀룸을 생성, 이후 업무에 필요한 자료 및 가이드를 제작합니다. 그리고 최종 컨펌시 업무가 착수됩니다.

비대면 미팅 및 대면 미팅 진행이 가능한가요?

물론 가능합니다. 현재 진행 중인 업체 상당수가 Zoom 미팅으로 프로젝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비대면으로도 프로젝트의 퀄리티가 충분히 나올 수 있도록 사전 미팅 자료준비, 제작물 준비, 프로덕트 프로세스에 다방면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면 미팅의 경우에도 방문 일정 및 장소 협의 하여 방문미팅이 가능하며,  정기적인 대면 미팅을 통해 탄력적인 성장을 위한 다방면의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가 시작된 이후, 중도 계약 취소가 가능한가요?

프로젝트가 시작된 이후에 중도 계약 홀딩 및 취소가 가능하며, 과업기간 당일까지 수행했던 작업비용까지 청구가 됩니다.

마케팅 진행 시 콘텐츠 시안 및 결과물 수정이 가능한가요?

콘텐츠 기획 가이드문서 컨펌 후 컨텐츠를 제작한 다음, 시안에 대해서 공유드리며 수정사항을 반영하여 최종결과물을 업로드합니다. 업로드하고 난 결과물 뒤에 수정사항이 있다면, 컨텐츠 이슈로 문제가 생기지 않는 한 수정사항을 반영해드립니다. 하지만, 인플루언서 등 콘텐츠 창작자의 게시물은 협의하에 수정요청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는 이슈건이 아닌 이상 수정반영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 진행 시, 보고 결과물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광고 셋팅 및 라이브, 발행 직후 캡처와 링크로 전달드립니다. 이후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1개월 운영 종료 후 익월 초(매월 1주차)에 운영 내역과 인사이트를 포함한 월간보고서를 전달합니다.